변질되지 않은 고유의 교육 가치를 간직한,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을 우선으로 합니다. 전문성을 추구하되 공교육에서 꿈꿀 수 없는 이상적인
교육의 장을 마련합니다. 어린이 내면의 고유한 가치를 발견하도록 몬테소리 교육을 통해 그들을 돕고 그러한 어린이들의 자기 건설적인
성장을 통하여 배움의 동기를 스스로 발견해가며 즐거움을 찾아가는 것에 큰 의의를 둡니다.
정통 몬테소리 교육법을 통해 인간다운 인간성을 근간으로 삼고 어린이의 자발성에 기초한 수준 높은 단계로까지의 수학 수업이 진행됩니다.
이외에 어린이의 다양한 지식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언어, 문화(역사,지리,동물,식물) 영역의 교구 환경, 수학적인 사고력과
집중력을 길러주는 감각 교구 환경, 독립심과 집중력, 성취감, 협응력을 키워주는 일상 교구 환경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A.M.I몬테소리 협회(The Association Montessori International)는 Dr.마리아몬테소리가 직접 설립한 협회로 세계 각지의
0~3세 과정 19곳, 3~6세 과정 49곳, 6~12세 과정 20곳을 통해 정통성을 가진 몬테소리 교육의 보급에 힘쓰고 있는 유네스코가
인정한 국제적인 단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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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는 경기도 광명의 AMI 국제몬테소리 3~6세 트레이너 이정규 교수님과 경기도 용인의 0~3세 트레이너 정이비 교수님이
정통성을 간직한 몬테소리 교육의 보급에 힘쓰고 계시며 매 해마다 네덜란드에 있는 A.M.I.몬테소리 협회의 본부로부터 국제
시험관이 파견되어 까다로운 졸업 시험 및 자격 심사를 통해 국제적인 몬테소리 교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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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몬테소리 교구사 Nienhuis의 알버트 니엔후이스는 생전의 Dr.마리아몬테소리의 직접적인 자문을
통하여 다양한 교구에 이르기까지 제조, 개발, 검품, 조정 등을 할 수 있었으며 이러한 오래된 협업 관계는 A.M.I.
몬테소리협회의 교육 철학을 기반으로 삼고 92년 간의 그 정통성을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저희 학원은 네덜란드 본사에서
직접 제작한 정품 니엔후이스 교구를 직수입하여 취급합니다.
- AMI 국제 몬테소리 0~3세 Infant Community 모델링
- 정통 몬테소리 교실과 몬테소리 가정 환경의 연계를 기반으로 아이의 정신적, 신체적 발달을 돕습니다. 민감기에 따른
준비된 환경으로 아이 스스로의 내적인 동기에 따른 교구 선택과 반복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자기 주도의
인격과 성격의 기본 틀을 형성합니다. 본격적인 몬테소리 학습이 진행되기 전에 선행되는 입문 클래스입니다.
- AMI 국제 몬테소리 3~6세 커리큘럼 (수학, 한글 중심)
- 0~3세 Infant Community 에서 형성된 자기 주도성을 바탕으로 개인의 지적 호기심의 탐구가 개별 학업 성취도에 따라
수준별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몬테소리의 꽃은 수학이라고 할 정도로 개념 위주의 체계적인 학습으로 나아가기 전, 그룹
안에서 개개인의 자율성을 관리하며 자의적인 의지(내부 동기)를 따라 끊임 없는 개인의 지식 탐구를 위해 스스로 성취해가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 내적인 동기 부여에 따른 수학 학습 외로도 언어, 일상, 감각, 문화(역사, 지리, 동물, 식물)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편파적인 지식을 강요하지 않고 아이 스스로가 배움의 재미을 알아갈 수 있도록 이끕니다. 개인의 지성 발달 뿐만 아닌
교실에서의 서로 돕고 협력하는 작은 사회를 경험함으로써 유아기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가장 고등의 교육 목적을 추구합니다.
- 수학 (※ 선행 : 0~3세 Infant Community에서 적어도 1년 이상 수강)
- 5세 : 네 자릿수 숫자 합성부터 네 자릿수 사칙 연산(구체물)
- 6세 : 네 자릿수 사칙 연산의 추상화 단계
- 7세 ~ 초등 2학년 : 네 자릿수 사칙 연산의 암산화 단계
- 그외 : 시계, 분수(연산 포함), 기하 입체, 평면도 등
- 한글 (※ 선행 : 0~3세 Infant Community에서 적어도 1년 이상 수강)
- 5세 ~ 6세 : 쓰기
- 6세 ~ 7세 : 읽기
- 7세 ~ 초등 2학년 : 한글 문법 (품사, 문장 구조 분석 등)
아이가 스스로 하고자하는 활동의 자유를 존중 받고, 그 자유 안에서의 집중을 통해 오는 취감을 기반으로 자존감이 높은
행복한 아이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을 추구합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아이들이 웃을 수 있는 교육의 장을 가장 이상적이고
현실적인 도움으로 이끕니다.